본문 바로가기
AUTO CAD

일반기계기사 실기 작업형 준비 02 (autocad) 오토캐드 2D 도면작업 순서정리 (도면층 설정 Limits, Layer, Dimstyle)

by 9seul 2020. 7. 26.
728x90
반응형

자 1편을 보시고 마인드 컨트롤하면서 오고 계신건가용?

 

(저는 일반기계기사 작업형 시험을 준비중이니까 일반기계기사 위주로 작성을 할거랍니다 ㅎㅎㅎ 아시다싶이 벼락치기 중이라서 말이죠 ㅎㅎ)

 

2020/07/26 - [AUTO CAD] - 일반기계기사 실기 작업형 준비 01 (autocad) 오토캐드 2D 도면작업 순서정리

 

일반기계기사 실기 작업형 준비 01 (autocad) 오토캐드 2D 도면작업 순서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반기계기사 실기 작업형을 준비하면서 ㅎㅎㅎ(벼락치기중입니다... 시험이 진짜 얼마 안 남았거든요 ㅜㅜ) 필답 3일 벼락치기한거치고 너무 잘본거에요 ㅜㅜ 시험을 ㅜㅜ

9-seul.tistory.com

안 보신분들은 하나하나 차근차근 따라와보세요 ㅎㅎㅎ

 

뭔가 시험보러 진짜 간다는 생각으로!

 

1편은 오토캐드 작업창?!설정이라고 해야하나 그런것에 대해서 일단 확인해보자! 라는 취지로 적었고요!

 

이제 진짜 찐입니다~~

 

이제 도면층영역 설정에 관련된 부분을 진행할거에요!

 


도면층 영역을 설정할때 해야할 것 첫번째! (LIMITS)

 

Limits를 잡아주세요

 

(0,0) 과 (594,420) 입니다

 

아.. 이거 왤케 헷갈려요 ㅜㅜ


도면층 영역을 설정할때 해야할 것 두번째! (LAYER)

 

Layer 설정을 해줘야합니다

 

윤외숨문가중가

 

저는 이렇게 외웠어요!

 

윤곽선 하늘 0.7

외형선 초록 0.5

숨은선 노랑 0.35 Hidden2

문자 노랑 0.35

가는실선 빨강 0.25

중심선 빨강 0.25 Center2

가상선 빨강 0.25 Phantom2

 

이건 뭔가 그래도 외우기 쉬웠던 것 같아요

 

윤외숨문가중가만 외우면 ㅋㅋㅋㅋ

 

짠 이렇게 만들어줬다면 이제 

 


도면층 영역을 설정할때 해야할 것 세번째! (DIMSTYLE)

Dimstyle을 해줘야합니다!

 

ISO-25 설정을 해줘야하죠!

 

먼저 선을 바꿔줘요

 

 

빨간색 8 빨간색 2 1 

 

이 순서로 저는 외웠어요!

 

 

문자스타일도 바꿔줘야해요

 

isocp 랑 whgtxt

 

이거 헷갈리는 거 많으니까 꼭 확인하라는!!!!!!

 

이렇게 말이죠!

 

이제 마지막은 그냥 마침표로 바꿔주면 됩니다

 

1차 단위를 마침표로 바꿔주면 

 

이제 도면작업을 위한 작업은 다 끝났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여기까지는 그래도 연습을 조금 해봤어서 ㅎㅎㅎㅎ

 

(한 3번정도 그려봤을거에요!)

 

그래서 좀 쉬운 것 같아용 ㅎㅎㅎㅎㅎ

 

여러분도 3번정도 연습하시다보면 쉽게 하실 수 있을거에요!!!

 

화이팅!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