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 CAD

오토캐드 2D도면작업 12 일반기계기사 실기 준비 동력전달장치 축 키홈 허용차 치수기입

by 9seul 2021. 4. 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제 일반기계기사 실기 시험이 얼마 안남았네요

 

다들 열심히 준비하셨나요 ㅎㅎ

 

저는 모르겠습니다 ^^

 

지금까지중에서는 젤 열심히 준비하고 있는듯

 

근데 뭔가 자꾸 까먹어요 ... 하... 왤까요 ㅜㅜ

 

특히 저는 작업형 점수는 공부 안해도 어느정도 나오는데 필답형이.. 25점을 못넘기는 ㅜ 또르륵 반타작도 못하면 너무 슬프잖아요...

 

아무튼 그래서 이번엔 필답형위주로 공부하려고요 

 

내일은 작업형 공부 쉴거라서 빨리 축 들고왔습니다!

축은 스케일을 키워서 2:1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일실 부분 깎은거랑 나사의 틈새 부분 잘 기억해뒀다가 치수기입해주세요!)

 

이거 스케일 관련된 부분만 잘 아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표면거칠기 같은 경우에도 그냥 맨 가운데 빼고 다 y 넣어주시면 됩니다 너무 쉬워요!

 

공차같은 경우에는 화살표로 써주면 되고요 js6과 js5중 마음에 드는 거 쓰려고요... (이건 저만의 방법이라... 공부 제대로 하실분들은 책보세요!)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는데 

 

키홈에서 허용차 작성하는 부분은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들고왔습니다!

 

+0.1

  0

 

이걸 어떻게 표현해야할지 모르겠지 않나요

 

저거 치수기입할때 옆에 +0.1 ^ 0 이렇게 하고 그다음에 스택이란 걸 눌러주면 됩니다

 

b/a라고 되어있는 저거 눌러주세요!

 

그러면 요렇게 됩니다 :)

 

축은 이정도로 포스팅하면 될 것 같아요

 

이미 예전에 한 번 해뒀기 때문에 말이죠 ㅎㅎ

 

저는 오늘 축이랑 몸체부분만 한번더 연습하고 필답공부하러 가려고요 총총

 

다들 시험 잘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